조회 수 280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 효과&음향 믹싱 부분 노미네이트!  
처절하고 외로운 사투를 100% 살리기 위한 스탭들의 도전! 


(사진 제공_(주)드림웨스트픽쳐스)

영화 [론 서바이버]제작진은 네이비씰 대원들이 아프간 산악 지대에서 통신 두절 속에 벌어진 전투를 100% 재현해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관객들이 용감했던 네이비씰 대원들의 처절했던 사투를 바로 옆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끼길 바란 것이다. 피터 버그 감독과 사운드 레코딩 믹서 보 보더스(Beau Borders)는 네이비씰 대원들이 깊은 산 속에서 통신 두절 속에 외롭게 싸웠다는 점에서, ‘정적’이 실제 전투를 완벽하게 재현해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했다. 이에 기존 액션 영화 속 압도적인 사운드나 관객의 몰입을 방해하는 친숙한 소리를 배제하고 정적과 현장 사운드를 많이 활용해 관객들이 집중해야 할 부분만 강조했다. 영화 속에서 마커스 러트렐(마크 월버그)이 적을 향해 총을 쏘기 전, 몇 초간의 숨막히는 정적은 언제 시작될지 모를 총격전에 대한 긴장감으로 관객들의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명장면으로 꼽힐 것이다.

스탭들에게 적들의 집요한 공격을 피해 네이비씰 대원들이 바위 절벽 밑으로 굴러 떨어지는 장면에서는 절제하면서도 힘을 잃지 않고 역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큰 과제였다. 해리 코헨(Harry Cohen) 사운드 디자이너는 굴러 떨어지는 배우들의 몸이 지면에 닿을 땐 “퍽” 하는 마찰음을 살리고 허공에 몸이 떠 있을 땐, 효과음을 과감하게 없애 리드미컬하면서도 리얼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또한 피터 버그 감독은 관객들의 높은 몰입도를 자랑하는 총격 씬에서도 좀 더 사실적인 느낌을 강조하고자 영상이 아닌, 사운드를 기준으로 두고 연출했다. 격렬한 총격전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적군이 어디에, 어느 정도 있는지 눈으로는 가늠할 수 없지만 어디서 날아오는지도 모르는 사실적인 총소리가 화면을 가득 메워, 관객들을 영화 속 배우들과 함께 위험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했다.

 


(사진 제공_(주)드림웨스트픽쳐스)

 

이처럼 감독과 사운드 스탭들이 최고의 팀웍으로 눈 앞에서 총알이 튀고 폭탄이 터지는 리얼한 전투 장면을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결과, [론 서바이버]는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 효과와 음향 믹싱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 제공 : (주)드림웨스트픽쳐스 =

= 기자 : 김준희 기자 =

= 문화예술포털 아츠 Artz =
아츠 정식포털사이트 주소/http://www.artz.co.kr/main/newsMain.php?inc=newsView&idx=255
 


  1.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 효과&음향 믹싱 부분 노미네이트!

  2. 어마어마한 변화를 느껴보세요! 뉴홈~

  3. 오디오웹 홈페이지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4. 이건 말도안되는 뉴스입니다!!! 읽어보시죠

  5.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6.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7.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